동행 검색결과 총 405개

영적인 병자가 보아야 할 기적  [요 6:1~6:7]

주제어 : 기적, 떡, 동행. 변화. 소금. 예수그리스도. / 대상 : 일반

류현수 / 2012.07.01

기독교는 사람의 행동이 아닌 속사람의 행동에서 찾게 되는 말에서의 공의를 찾는다. 베데스다 못가의 병자는 문제가 생기면 타인에게 원인이 있다고 믿어 불평불만 원망 비난을 일삼는 죄였다.

동행하시는 하나님  [이사야 43:1-43:7]

주제어 : 동행,하나님 / 대상 : 일반

김삼환 / 2012.01.08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물을 건널 때 함께 하고,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하게 하고, 네가 불을 만나 도 내가 불이 너를 사르지 못하게 할 것이고, 네가 광야를 가면 광야에서 내가 너를 지켜줄 것이 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우리 인간은 이것을 경험하며 사는 삶입니다. 교회 나오는 사람은 ‘하나님이 우리를 보호하신다.’ 이걸 경험하면서 삽니다. 그래서 물질과 돈이 많은 사람 같은 아주 부유한 마음이 있습니다. 여유가 있습니다. 교인은 여유가 있습니다. 배려하고, 사랑합니다. 소유에 집중하는 사람은 아무리 많아도 남 줄 여유가 없습니다. 자기 것이 다 부족하니까 절대로 배 려할 수 없습니다. 부부간에도 다툽니다. 형제간에도 다툽니다. 이웃 간에도 다툽니다. 불평이 많습 니다. 왜일까요? 여유가 없고, 배려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은 항상 배려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너무 고마운 겁니다. 할렐루야!

무엇을 믿는가  [계 21:1~21:27]

주제어 : 성령,성공회,성도의교통,사죄,부활,영생,하나님,공동체,은총,동행,동사,성결,성화,영화 / 대상 : 일반

박성수 / 2011.12.04

성령님의 역사하심 그리고 거룩한 교회 공동체의 교통, 나아가 사죄의 은총과 부활, 영생에 대한 확신으로 이 땅을 하나님과 同行同事 합시다!

이성희 / 2010.02.07

그 이름 임마누엘  [마 1:18~1:25]

주제어 : 동행 위로 / 대상 : 일반

주명갑 / 2009.12.20

이런 무너져 내릴 때 하나님께서 위로의 말씀을 주셨다. “임마누엘 내가 너희와 함께 하리라” 늘 함께 하리라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함께 하겠다. 임마누엘!“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선언하셨다. 우리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 함께 사는 것이다. 돈과 물질과 집과 재산과 함께 산다 해도 우상과 함께 살면 그 집은 하나님 없는 우상의 집이다. 세상에 가장 좋은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동행하는 것이다. 성탄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위해 무거운 짐을 진 우리들에게 함께 하시기 위해 오신 날이다. 이 날 우리들 마음을 닫아두지 말고 열자 활짝 열자 요계 3:20 “내가 문 밖에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열면 들어가 나는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으리라” 성탄 주일이다. 왜 그리스마스가 좋은가? 기쁜 날인가? 즐거운 날인가? 선물 받아서 아이들일 것이다. 애인 만나서 데이트를 열린 마음으로 할 수 있으니까? 청춘 남녀일 것이다. 먼 타국에서 한 해의 모든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간다. 출장 갔다 돌아오는 어른일 것이다. 크리스 마스가 왜 즐거운 날인가? 하나님께서 함께 하기 위해 오신 날이기 때문에 기쁜 날이다. 우리들 오신 주님을 영접하자! ex)여호수아 5:1413-15 길갈에서 열두 돌을 드리고 연합하여 예배드리고 올라오며 여리고로 갈 때 칼을 빼어 든 군대장관이 왔다. 엎드려 절하고 영접했다. 다 내려 놓았다. 완전히 영접했다. 그 하나님께서 성령을 통해 군대 장관을 보내주셨다. 완전히 내려 놓고 엎드려 영접했다. 우리는 성탄에 예수 오실 때 우리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나는 경험 할 것도 많습니다. 즐길 것도 많습니다. 나는 덜 내려놓았습니다. 거부할 것인가? 오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 드리자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드리자! 영광올려 드리자 송축하자 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을 모시자! 여러분의 영혼에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 바랍니다.성들이 어디에 소망을 둘 것인가? 무엇에 기대를 걸고 민족의 희망을 걸 것인가?

메시아, 하나님과의 동행  [사 7:10~7:17]

주제어 : 성탄. 메시아. 임마누엘. 하나님과의 동행. 교만 / 대상 : 일반

류현수 / 2009.12.06

성탄을 맞아 이사야의 말씀을 본다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동행으로 메시아가 오셨다. 그 메시아는 아람과 사마리아의 왕의 땅이 멸망하는 징조로 이루어졌다. 두 나라는 모두 사람의 마음에 있는 교만의 상징이다. 인간적인 교만과 신앙인으로서의 교만, 두 신앙의 멸망은 사람의 마음에서 반드시 없어져 멸망해야 하는 것으로 그 징조로의 예수 메시아는 하나님과의 동행이다. 하나님은 말이나 보이지 않게 몸을 보호해주는 동행이 아니라 생각과 마음 안에서 함게하여 기분이나 감정 생각 이전에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하여 자신의 죄를 발견하는 동행을 요구하신다. 그 동행이 이루어지길 축복한다.

권성수 / 2009.08.09

이 사람이 너와 함께 가리라  [삿 7:1~7:8]

주제어 : 동행 죄 기드온 기도 / 대상 : 장년

김경래 / 2009.03.22

300명의 신앙에 도달하자.

야곱의 동업자  [창 30:32~30:43]

주제어 : 동행 / 대상 : 장년

지용수 / 2008.09.21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때가 되자 하나님은 야곱에게 축복하시고 일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일하시기 원하십니다. 그리고 야곱은 꿈꾸는 것에 멈추지 않고 그 꿈을 항상 상상하고 소망했습니다.

명절에 주님과 동행하라  [눅 2:46~2:51]

주제어 : 동행, 명절 / 대상 : 장년

최낙중 / 2008.09.14

명절에도 예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무슨 일을 만나든 주님과 동행하고, 아차 해서 실수를 하더라도 깨닫는 즉시 돌아와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잘 섬겨야 합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