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xt설교
  • 예화
  • 강해vod
  • 강해vod
  • qt
  • 기도예문
  • 오픈광장

주기도문 인생(주인생)

파일형태 : HWP

파일이름 : Info_51359.hwp

주기도문 인생 (주인생)



주기도문으로 3주간 설교를 했다. ‘주기도문으로 내적상처를 치유하는 법’ 두 주간과, ‘주기도문으로 매일 한 시간씩 기도하는 법’ 한 주간이다. 설교를 들은 성도들이 주기도문을 새롭게 받아들이게 되었다. 생각 없이 암송하는 기도문이 아니라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담겨져있는 기도임을 깨닫게 되었다는 것이다. 나 자신도 이 설교를 준비하면서 주기도문이 새삼스럽게 다가온다. 주님께서 직접 가르치신 기도이니 당연히 탁월한 기도문이다. 기도는 모든 문제의 열쇠이다. 인생이 문제라면 기도는 해답이다. 그리스도인의 최대 복은 하나님께 기도드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인생의 고난과 문제가운데 괴로워하는 사람들에게 기도할 수 없다면 그것이야말로 절대절망이다. 아무리 큰 문제라도 기도보다 클 수 없다. 왜냐하면 기도는 바로 하나님을 만나는 통로가 되기 때문이다. 더구나 주님께서 직접 ‘이렇게 기도하라’고 하시면서 가르쳐 주신 기도문이기에 더욱 강력한 힘이 된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 한마디 기도에 모든 쓸데없는 열등감의 상처는 순식간에 사라진다. 열등감은 다른 사람과의 비교의식의 부정적 산물인데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신 자는 그 어느 누구도 경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 아니 다른 사람과 경쟁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나의 아버지’가 아니라 ‘우리 아버지’이시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한 아버지를 모신 아버지가 된다면 열등감의 이유 자체가 사라지게 된다. ‘나라가 임하시고 뜻이 이루어지소서’라는 기도는 모든 좌절감을 사라지게 한다. 내가 다스리다가 안되고, 내 뜻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좌절하게 되는데 하나님이 다스리시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나 자신의 실패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일용할 양식을 주옵소서’라는 기도로 모든 불안감은 사라진다.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도 하나님이 책임져 주신다.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라고 기도할 때 모든 죄책감은 사라진다. 하나님께 죄를 인정할 때마다 주께서는 모든 죄를 다 사하시기 때문이다. ‘시험에 들게 마시고 악에서 구하소서’라고 기도하면 모든 두려움과 공포는 한꺼번에 사라진다. 시험도 이기게 하시고 악한 공격도 막아주시기 때문이다.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나이다’라고 기도할 때 모든 허무감이 극복된다. 하나님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은 영원하기 때문이다. 그 어떤 것도 하나님 아버지가 목적이 될 때 순간에게도 영원한 가치가 부여된다.



주기도문으로 내적 치유를 할 뿐만 아니라 매일 한 시간씩 기도할 수 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하소서’로 나를 책임져 주시는 아버지의 이름을 하나씩 불러가며 적용하는데 10분 이상 기도할 수 있다. ‘나라와 뜻이 이루어지이다’라고 기도하며 또 10분간 하나님이 나 자신부터 온 세계까지 다스리고 뜻이 이루어질 것을 기도할 수 있다. ‘일용할 양식을 주옵소서’라며 나의 모든 필요를 구체적으로 10분 이상 간구할 수 있다.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라며 나와 다른 사람의 모든 죄를 자백하고 참회하는 데만 10분 이상 걸린다. ‘시험과 악에서 건져주소서’라고 기도하면서 모든 불의와 공격과 도전을 막는 기도를 10분간 드린 후에 ‘하나님 나라와 예수님의 권세와 성령님의 영광’을 10분간 찬양하며 한 시간 기도를 마무리 하게 된다. 주기도문은 모든 문제의 처방이며 상처의 양약이다. 주기도문은 본격적인 기도를 하게 하는 기도의 청사진이요 핸드북이다. 이제 주기도문으로 다시 일어서자. 하루에 주기도문 백번에서 천 번까지 암송함으로 백발백중 승리하는 그리스도인 되자! 백 개의 콩을 볶아서 콩 하나 먹으면서 주기도문 한번 암송하자.



“나는 주기도문 인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