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언 11:24-11:25
내용분석
이스라엘 남쪽, 요단강 물을 유입하는 거대한 바다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해’입니다. ‘사해’가 ‘死海’ 죽은 바다라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을 받기만 하고 흘러 보내지 못해, 염도가 높아 생물이 살 수 없기 때문이죠. 예수님은 자신의 목숨을 나누셔서 많은 사람을 살리셨습니다.
이처럼 나눔이 있는 곳에 생명이 살아나는 참살이가 있습니다. 생명의 수혜자에서 생명의 공급자로, 행복 바이러스를 전염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묵상질문
1. 가난해도 나눌 줄 아는 진짜 부자가 있는가 하면, 부자여도 움켜지는 진짜 가난뱅이가 있습니다. 없어서 나누지 못한다기보다, 어떻게 나눌지를 배우지 못한 것이죠. 적은 것이지만 나누어 보았을 때의 행복감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나요?
2. 나눔은 남을 행복하게 할 뿐 아니라, 나를 행복하게 합니다. 내가 나눌 수 있는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재능기부, 지식기부, 물질기부, 재산기부 등...)
3. 무덤은 밖에만 있는 것이 아니지요. 집안에도 있습니다. 옷 무덤, 신발 무덤, 학용품 무덤 등을 정리해서 누군가에게 나누어보면 어떨까요?
내게 주는 교훈
"남보다 더 가졌다는 것은 축복이 아닌 사명이다." - 오프라 윈프리
결단과 적용
* 행복 플러스 Tip
1. 도서안내
<행복해지려 기부합니다>
권혁철 저 | 신정 | 2009
<나는 어린이 재능 기부왕>
잭 헨더슨 글/그림 | 박윤정 역 | 스콜라 | 2012
2. 세미나안내
<가족힐링캠프 지도자과정>
일시: 2014년 4월 15일(화) 오전 10:00 - 오후 7:00
장소: 사랑의 교회 801호 (서초역 3,4번 출구)
대상: 목회자, 부교역자, 사모, 가정사역위원회, 평신도 리더, 교회학교 교사
문의: 02-2057-0033/www.hifamily.net
기도
* 한 주간의 성경본문
월 – 창 2:10-17 나눔의 원조
화 – 삼상 30:21-31 나눔의 달인
수 – 왕상 17:8-16 나눔의 기적
목 – 눅 19:8 나눔의 정석
금 – 롬 8:32 나눔의 절정
토 – 행 4:32-35 나눔의 완성
* 기도
주님, 생명을 얻었음에도 생명 없는 자처럼 살았습니다. 나의 필요를 알아주기 원했습니다. 남의 필요에는 둔감했습니다. 먼저 주기를 기다렸습니다. 먼저 나누기에는 인색했습니다. 이제 수동적이기만 한 우리의 체질을 돌이킵니다.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해 생명을 나누신 주님처럼, 다시금 우리 가정이 나눔 속에서 참 행복을 발견케 하옵소서. 서로의 필요에 민감하여 서로를 행복에 감염시키며 살게 하옵소서.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주기위해 사업하고 주기 위해 공부하는 나눔의 사도가 되게 하옵소서.